총 10개 팀, 42명 참가…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장려상 1팀 수상
참가팀, ‘스마트팜리빙랩 프로그램’ 통해 현장 문제 해결 아이디어 제시

지난 12일 열린  ‘2023학년도 스마트팜융합전공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연암대 제공)
지난 12일 열린  ‘2023학년도 스마트팜융합전공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연암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주지영 기자]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은 ‘2023학년도 스마트팜융합전공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스마트팜리빙랩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팜리빙랩이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신설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일 열린 이번 대회에는 총 10개 팀, 42명이 참가했다. 심사 결과 대상은 ‘대가축 인공수정용 보호구 제작’이라는 주제를 발표한 축산계열 순풍산부우(牛)과 팀과 ‘오이 배지별 생육 차이 연구’라는 주제를 발표한 스마트원예계열 이게뭐조 팀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2팀, 장려상 1팀 등 총 5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축산계열 도승현 씨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아 영광스럽다”며 “지난 1년 동안 팀원, 현장 전문가와 함께 현장의 문제점을 풀어나가면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주종철 교무처장은 “스마트팜리빙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제시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무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