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디자인학과 이세영 학생

이세영 학생과 대상 수상작품.
이세영 학생과 대상 수상작품.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세대학교 섬유패션디자인학과 이세영 학생(22세, 2학년)이 18일 강남 포스코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사)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학회장 이영재)와 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주최한 ‘친환경 디지털 텍스타일’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와 한국엡손이 협업하여 패션산업을 이끌어 갈 대학생 디자이너 양성과 지원을 위해 친환경 디지털 텍스타일 공모전을 기획된 행사로 각 관계자들과 학생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엡손은 ‘Details For Tomorrow with U’ 주제에 맞춰 지속 가능한 패션을 통한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참가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별도의 참가비 없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왼쪽부터 다섯 번 째), 한세대 섬유패션디자인학과 이세영 학생(여섯 번 째), 한국패션비지니스학회 이영재 회장(일곱 번 째).

대상을 수상한 이세영 학생은 “작품명인 Stop!!!_Basquiat(바스키아 작가의 영감을 얻어 환경오염을 멈추자는 의미)로 공모전에 출전해서 대상이라는 상장과 300만원의 상금을 받게돼 감사하다. 수상을 계기로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향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세대 섬유패션디자인학과 재학생들 역시 프런티어 은상(조민호), 특선(박지우, 김진탁, 최원영), 특별상(권리현, 이서진, 박연실, 장지혜) 등 상장과 상금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공모전 심사는 패션 관련분야 전문가와 한국엡손 임직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수상작 중 9종은 한국엡손 본사인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타워 3층 이벤트홀에 전시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