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건양대 김용하 총장, 경찰대학 김수환 학장,  건양사이버대 이동진 총장.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는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경찰대학(학장 김수환)과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18일 건양대 대전메디컬캠퍼스 내 죽헌정보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건양사이버대 이동진 총장, 건양대 김용하 총장, 경찰대학 김수환 학장을 비롯한 3개 대학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3개 대학이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돼 △학술, 정보, 교육시설, 인력 등의 상호 교류 △각종 교육, 연구사업의 공동 참여 및 지원 협력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양사이버대 온라인 교육 선도 모델과 건양대의 인적·물적 교육 인프라의 교류, 경찰대학이 갖고 있는 치안 분야의 전문 지식 공유 등을 함께 공동 연구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과 경찰대학, 그리고 건양대가 각자 가지고 있는 강점과 장점을 통해 다자간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3개 대학이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각 대학 학생들이 성장하며 또한 교수진들이 공동 연구와 학술 정보 교류 등을 통해 대학 발전에 큰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