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지현 씨, ‘미나리 약과’로 우수상 차지

권지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6기 학생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아이템 피칭대회’에서 ‘미나리 약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계명문화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의 권지현 씨가 최근 열린 2023년 제1회 프리-라이콘 커넥팅데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아이템 피칭대회’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상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라이프스타일&로컬 분야를 혁신해 유니콘으로 성장하는 기업을 ‘라이콘’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위탁기관별로 미니피칭대회를 개최해 지역별로 선정된 17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계명문화대는 대구지역 대표로 본선에 나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6기인 권지현 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권지현 씨는 현재 카페 녹태원 대표를 맡고 있으며,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구 팔공산의 청정수로 재배하는 특산물인 팔공산 미나리를 활용한 전통 디저트인 ‘미나리 약과’를 선보였다.

김윤갑 계명문화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미나리 약과’에 대해 판로개척, 컨설팅, 창업아카데미교육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갈 방침이다”며 “앞으로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교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역량강화교육, 아이템 구체화 등을 거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계명문화대 산학협력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