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진숙 교수.
간진숙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교육혁신센터 간진숙 교수가 지난 22일 2023년 대학 디지털 교수학습 혁신 우수 유공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부는 일반대학의 디지털 교수학습 혁신과 학사제도 발전에 기여한 일반대학 및 유관기관 업무 유공자의 사기 진작과 국가정책에 참여를 유도하고자 포상을 수여했다.

간진숙 교수는 AI 시대에 과감한 도전으로 새로운 고등교육의 형태를 도입하고 교육의 질을 현격히 높이기 위해 교육모델 연구 및 개발, 적용, 확산, 질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융합적 학습자 중심 교육 실현’이라는 교육적 신념을 가지고 38년간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디지털 교수·학습 혁신과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2022년 3월, 한림대는 사단법인 아시아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HTHT 대학 컨소시엄’에서 ‘챔피언 대학’으로 선정됐으며, 간진숙 교수는 이러한 공로가 인정돼 같은 해 9월, ‘챔피언 교수’로 선정된 바 있다.

간진숙 교수는 “이 상은 교육혁신센터 구성원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로 이루어진 것이다”라며,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는 교육혁신센터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열과 성을 다해 대학의 교수학습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