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란 동아방송예술대 대외입학처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전경 (사진=동아방송예술대 제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전경 (사진=동아방송예술대 제공)
유미란 동아방송예술대 대외입학처장
유미란 동아방송예술대 대외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상길)는 2024년 1월 3일(수)부터 1월 15일(월)까지 2024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19개 학과에서 정원 내 입학정원 823명 중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196명을 선발하며, 정원 외(전문대이상졸업자, 기회균형선발,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으로 136명을 선발한다. 모든 학과와 전형에 관계 없이 2개 학과까지 복수지원 할 수 있으며, 대학수학능력시험 미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단, 동일학과 복수지원은 불가능하다.

실기고사가 있는 △영화예술과 △연극과 △뮤지컬과 △방송영화연기과 △K-POP과 △기악과 △성악(보컬)과 △작곡과 등 8개 학과는 원서 접수 후 1월 21일부터 실기고사를 치러야 한다. 실기학과의 일반전형은 실기 80%와 학생부성적 20%로만 선발하기 때문에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응시여부와 상관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비실기학과인 △방송기술과 △음향제작과 △뉴미디어콘텐츠과 △디지털영상디자인과 △무대미술과 △영상제작과 △방송콘텐츠제작과 △방송극작과 △광고크리에이티브과 △패션스타일리스트과 △엔터테인먼트경영과 등 11개 학과의 일반전형 지원자는 수능성적 80%에 학생부성적 20%를 합산해 선발하기 때문에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학생들만 지원할 수 있다. 단, 특별전형으로 지원할 경우 학생부성적만 100% 반영하므로 수능 시험 미응시자도 지원할 수 있다. 방송기술과의 경우 방송제작기술전공, 방송음향기술전공, 방송시스템전공으로 나눠지며, 2학년 1학기 때 전공을 선택한다.

원서접수는 진학사와 유웨이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합격자 선발기준은 모집 단위별, 전형별 종합점수를 산출해 고득점자 순으로 모집인원의 100%를 선발한다. 단 실용음악학부는 2단계로 나눠 1단계 시험 합격자에 한해 2단계 시험에 응시할 기회를 부여하며 1단계 시험은 실기 점수로만 합격자를 선발한다.

개인별 실기고사 일정 및 고사장은 2024년 1월 19일(금) 오후 4시 이후 입학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다. 개별 통지를 하지 않으므로 실기학과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반드시 입학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본인의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각 학과별 지원자 수에 따라 실기고사 시험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화) 오후 2시부터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하며 전화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ipsi.dima.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031-670-6612~3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