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미 원광보건대 입학홍보처장

원광보건대학교 전경 (사진=원광보건대)
원광보건대학교 전경
서영미 원광보건대 입학홍보처장
서영미 원광보건대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는 2024학년도 정원 내 입학정원 1285명 중 300명(약 23%)을 정시로 모집한다.

수험생들의 선택 폭을 넓혀 수능전형과 일반전형(내신반영)으로 구분돼 있으며, 정원 내 전형 2회, 정원 외 전형 2회 등 최대 4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 홈페이지를 통한 원서접수 시 무료접수가 가능하고, 모든 학과·전형에서 자기소개서, 수능 최저점수 및 내신 최저점수를 반영하지 않는다.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은 모든 전형이 동일하고, 1학년 20%, 2학년 30%, 3학년 1학기 50%를 반영한다. 또한 교과성적과 출석성적을 반영하며, 교과성적은 과목에 대한 가중치 없이 등급으로 표기된 전 과목과 진로선택과목을 반영한다. 출석성적은 무단결석에 대해서만 반영한다.

면접을 실시하는 학과는 응급구조과, 의무부사관과, 전투부사관과 등으로 해당 학과는 내신 80%와 면접 20%의 점수를 반영하며, 그 외의 학과들은 내신성적 100%를 반영한다.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글로벌호텔관광과는 스마트호텔관광과로, 의무행정과는 보건의료행정과로, 3D제품디자인과는 주얼리디자인과로 학과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해외취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치기공과, 외식조리과, 스마트호텔관광과는 수험생의 넓은 시야 및 인생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한편, 원광보건대는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일반재정지원 대학’,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Ⅰ,Ⅱ유형), 산·학·연 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첨단분야 혁신 융합 대학사업(BH),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SCOUT)사업, 지방 전문대학 활성화사업,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6년 연속선정) 등 정부재정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www.wu.ac.kr/wu/1286/subview.do
■ 입학 상담 및 문의 : 063-840-155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