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정열 한국관광대 입시홍보전략센터장

한국관광대학교 전경. (사진=한국관광대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전경
류정열 한국관광대 입시홍보전략센터장
류정열 한국관광대 입시홍보전략센터장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권혁률)는 2024년 1월 3일(수)부터 1월 15일(월)까지 정시모집으로 총 12명에 수시 이월인원을 추가해 모집한다. 한국관광대 정시모집은 전 학과 교차지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교 계열에 관계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한국관광대 정시모집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문대 이상 졸업자로만 선발하며, 정원 내 일반전형은 수능위주전형과 면접위주전형으로 나뉜다. 수능위주전형은 수능 전 과목 중 최우수 1개 과목의 백분위 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선발한다.

면접위주전형은 면접 60%와 수능 40%를 합산해 평가한다. 총점 412점 중 면접 312점, 수능 100점으로 배분된다. 면접 기본점수는 12점이기 때문에 면접 점수 차이가 당락을 결정할 수 있다. 면접위주로 학생을 선발하는 학과는 항공서비스과이며, 그 외 모든 학과는 수능위주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한국관광대는 관광특성화 대학으로서 호텔경영과, 관광경영학과, 관광콘텐츠과, 외식경영과, 항공서비스과, 국제비서사무행정과, 군사학과, 관광영어과, 관광일본어과, 관광중국어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를 갖추고 있다.

이에 더해 2024학년도에는 스마트관광 및 지속가능한 관광 역량과 관광콘텐츠 전문기술을 겸비한 디지털 미래 관광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관광콘텐츠 분야 실무중심 2년제 학위과정인 ‘관광콘텐츠과’를 신설했다.

한국관광대의 학과 소개, 학교 시설, 학생 복지, 장학 제도 등을 확인하려면 대학 홈페이지 또는 대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참조하면 된다. 코로나19 이후 관광업계에 새바람이 불며 취업 또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국내 최고의 관광업계에 취업하고 싶다면 전국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 한국관광대에 지원해 보기를 바란다.

한편, 정시모집 최종 합격자 발표는 1월 31일(수)이며, 입학 홈페이지와 A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iphak.ktc.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 031-644-110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