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명관 혜전대 입학처장

혜전대 전경 (사진=혜전대)
혜전대 전경
오명관 혜전대 입학처장
오명관 혜전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1개 계열, 17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으로 정시모집을 실시하며, 간호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에서는 수능 성적 반영 없이 학생부 성적만을 100% 반영한다. 간호학과는 수능 성적 60%(최우수 2개 영역)와 학생부 성적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특히 전기과, 치위생과, 유아교육과는 성인학습자들의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성인학습자 별도 반을 편성해 야간 및 주말을 이용한 수업을 진행한다. 학사학위 전공 심화 과정으로 3개 학과(유아교육학과, 제과제빵학과, 치위생학과)에서 60명을 모집한다.

또한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 육성 사업으로 5개 학과(한식조리과, 서양식조리과, 일식 조리과, 중식조리과, 베이커리카페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면접 100%로 선발한다.

학과별 장학금 특혜를 살펴보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특성화 학과인 농축산식품융합과는 입학생 전원에게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국가장학금 포함)으로 지급하며, HiVE 사업 연계 학과인 전기과와 유통경영과는 신입생 전원에게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국가장학금 포함)으로 지급한다.

그 외 학과는 국가장학금 소득구간 8구간 이내의 신입생에게 입학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국가장학금 포함)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장학금 지급을 통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혜전대는 4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학으로 간호 및 보건계열의 모든 학과가 전국 평균 이상의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취업률 또한 전국 전문대학 평균보다 높은 74.2%(2022년)를 달성함으로써 취업 명문대학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수도권 학생들의 편리한 통학을 위해 서울, 경기, 인천의 17개 지역에서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신입생 39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와 생활관도 운영하고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ipsi.hj.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 041-630-5107~9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