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전북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전북지역대학총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제4차 미래전북포럼(Future Jeonbuk Forum)을 28일 전주대 온누리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주대는 전라북도 내 대학과 연구기관, 산업체 등이 참여해 전북의 산업 생태계변환과 지역혁신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싱크탱크 네트워크로서 ‘미래전북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김우승 한국공학교육인증원장(前 한양대 총장)과 백기태 전북대 기획처장을 초청해 ‘지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대학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포럼에는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전북지역대학 총장단 등이 참석했으며, 김우승 원장은 ‘지역의 산업사회 연계 특화 분야’라는 주제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기 위한 특화 분야는 무엇이며 이 분야가 대학의 역량과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는지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서, 백기태 기획처장은 ‘글로컬 대학으로서 전북대학교의 지역혁신 비전’이라는 주제로 전북대의 스마트팜, 축산수의학, 한옥 에너지, JBNU GISC, J-Eduenter, 글로벌 학생 연합팀 융복합 창의 프로젝트 등 지산학 협력을 통한 성공 경험의 확산 사례를 공유하며 전라북도 대학들이 지역 산업 발전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정책 의제를 도출하기 위한 열띤 토의를 진행했다.

박진배 전주대 총장은 “전주대학교는 도내 대학들이 협력해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정책 방안을 발굴하고 이를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해 지역의 변화를 주도함으로써 지역혁신의 원동력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