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배덕효 총장과 육군사관학교 권영호 학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2.5
세종대 배덕효 총장(왼쪽)과 육군사관학교 권영호 학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육군사관학교와 지난해 12월 28일 육군사관학교 도서관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교육,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증진하고 상호 발전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대 배덕효 총장, 홍우영 교학부총장, 엄종화 행정부총장, 육군사관학교 권영호 학교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교수 및 학생 상호 교류 △공동 연구 및 학술회 공동개최 △학술자료 및 정보의 상호 교환 △교육 및 복지시설물의 상호 이용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교류를 촉진할 계획이다.

세종대 배덕효 총장은 “세종대는 국방시스템공학과, 정보보호학과 등 학과에서 국가안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양교 간의 학술 교류를 통해 국가안보 관련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군사관학교 권영호 학교장은 “이번 협약으로 세종대와 육군사관학교 두 대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교가 가진 전문성을 상호 융합하고 공유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