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태 총장·주요 보직교수·교직원 등 인천대 구성원 300명 참여
“2023년은 의미 있는 성과 이뤄내…공공의대 설립 결실 맺어야”

2024년도 시무식에 참석한 인천대 구성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인천대)
2024년도 시무식에 참석한 인천대 구성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인천대)

[한국대학신문 강성진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2일 대학 교수회관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은 박종태 총장·주요 보직교수·교직원 등 300명이 자리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총장 신년사 등으로 진행됐다.

박 총장은 “2023년은 인천대가 국립대학으로 전환한 지 10주년이 된 해로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순위 21위·국립대학 4위를 기록했다. ‘INU Sure Lab’ 사업을 통해 국제 연구역량도 강화했으며, 홍보관 리모델링과 INU 이노베이션 센터 준공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또 박 총장은 “2024년은 수요자 중심의 대학혁신 정책에 따라 무전공 모집과 계열·단과대학별 신입생 모집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학생 전공선택권 확대를 포함한 대학혁신 방안과 캠퍼스 공간 확보를 위한 캠퍼스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구성원들의 지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공공의대 설립에 대해선 “범시민협의회가 출범해 서명운동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며 “앞으로 공공의대 설립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