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오는 3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 정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한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37개 학과(전공)에서 △수능전형 △학생부전형 △정원외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단, 수시 미충원 인원은 2024년 1월 3일에 반영 예정이므로 학과별 모집인원은 정시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유한대는 수험생과 학부모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모든 학과(전공)에서 면접과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수능전형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최우수 2개 영역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학생부전형은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전체 성적 중에서 최우수 2개 학기 성적만 100% 반영한다. 정시모집은 전형에 구분없이 최대 2회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유한대학교는‘사람·기술·산업 연계로 쓰임의 가치를 창출하는 실무중심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2024학년도에 산업동향 변화 및 수요, 수험생의 니즈를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개설했다. 학부별로는 디자인문화학부의 △방송영상전공 △방송문예창작전공, 건강보건학부의 △유한생명화공전공 △반려동물전공 △스포츠재활전공 △작업치료과를 신설했다.

한편 유한대는 각종 정부재정지원사업에 선정돼 산·학·연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실무중심형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교육의 질과 깊이를 더함으로써 학생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1호선 역곡역, 1호선/7호선 온수역에서 유한대까지 도보로 10분 거리이며, 최근에는 서해선 개통(일산-원시)으로 1호선 소사역에서 유한대까지 버스로 10분 소요돼 고양, 일산, 시흥, 안산지역 학생들의 등하교에 대한 편리성이 더 강화됐다.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관련된 문의는 유한대 입학지원센터와 입학홈페이지 Q&A게시판 및 카카오톡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