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와 T1 e스포츠 아카데미 업무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는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인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와 서울 강남구 논현동 T1 HQ 사옥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T1A는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 LCK에서 명문 구단으로 유명한 T1이 운영하는 아카데미로 e스포츠 각종 분야의 최고의 전문 강사에게 배울 수 있는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개설된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는 e스포츠 게이밍,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분야의 교육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현장경험을 중시하는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 학생 e스포츠 직업의 진로 교육 기회 제공 △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관련 상호 발전 사항 △ T1A 수강생의 진학 관련 상호 발전 사항 △ e스포츠를 활용한 경제 활동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 e스포츠 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T1 게임 운영 부서 윤정호 디렉터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호남대와 T1A는 다양한 e스포츠 교육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게 됐다. 앞으로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가 e스포츠 분야에서 긍정적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정연철 학과장은 “명문 구단이 운영하는 T1A와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정보 교류와 졸업생들의 취업활동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호남대와 T1A는 이번 협력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