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부터 ‘제약·바이오 품질분석 및 신뢰성 교육’

품질관리 직무아카데미 모습.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오는 18일부터 서울 공릉동 교내 제2학생회관 3층의 취·창업진로강의장 및 전문교육기관에서 ‘(LINC 3.0) 2023학년도 (동계)직무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 소재/부품/장비 신뢰성 교육’과 ‘제약·바이오 품질분석 직무아카데미’등의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동계방학 기간에 관련 직무와 산업 및 기업의 실무현장에서 최신 정보를 반영한 학습을 진행해 서울과기대 재학생과 졸업생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는 2023학년도 하계 방학, 그리고 2학기에 반도체공정, 첨단소재, IT &AI, 아두이노, 경영지원, 마케팅, 품질관리 등의 ‘직무아카데미’ 등의 교육을 활발하게 운영했으며, 이 과정에서 직무아카데미는 서울과기대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취업진로본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동계 직무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제약·바이오 품질분석 △4차산업 소재/부품/장비 신뢰성 교육 △시각디자인 직무아카데미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산업과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무 분야에서 총 3개 과정의 교육이 준비돼 있다.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은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관심 산업 및 직무 전문강좌와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동계 직무아카데미’가 2024년을 힘차게 시작하는 의미있는 학습 기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