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호, 심상보, 윤현석, 오창희 지음 《IR Insight》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국IR협의회는 주식시장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갖춘 IR 전문가 4명의 눈을 통해 IR활동이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강조하는 조언서를 출간했다. 《IR Insight》는 주식시장에서 효과적인 IR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순천향대 외래교수인 최용호 한국항공우주산업 박사, 심상보 LG전자 상무, 윤현석 LG화학 상무, 그리고 오창희 산일전기 상무 등 4명의 IR 전문가들은 이 책을 통해 주식시장에서 효과적인 IR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방안, 그리고 실질적인 IR활동의 영역과 방향을 제시한다. 또 기업의 상황에 맞춘 IR전략을 수립·시행하는 법, IR활동의 새로운 분야로 떠오르는 ESG 경영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을 다뤘다. 더불어 주식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기업이 투자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법, IR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무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최용호 순천향대 외래교수는 “《IR Insight》는 최근 기업환경의 화두인 ESG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고 있다”며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투자자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최적화하려는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지침서로써도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은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이들에게 필수 도서로 평가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반달뜨는꽃섬/2만 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