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와 케어웰솔루션스(주) 업무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평택대학교는 10일 케어웰솔루션스(주)(대표 김정주)와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계약학과’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평택대는 지역 반도체장비운영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4학년도 1학기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학과(계약학과)’개설을 앞두고 있다.

케어웰솔루션스(주)는 경기도 평택 소재의 반도체 메모리용 전자집적회로 제조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정주 대표는“평택 지역의 반도체 인력 부족과 기업요구에 부합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평택대 계약학과 개설을 환영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평택대와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는 소회를 밝혔다.

평택대 사공영호 부총장은 “산·학이 상호협력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한 시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하며“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시를 대표하는 반도체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대는 평택 입지의 특성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활용해 반도체 산업분야 우수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고, 관내 반도체 제조기업인 케어웰솔루션스(주)의 우수인력 확충과 동반하는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