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는 K-MOVE스쿨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2022년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에서 해외취업 연수과정과 운영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0월 전국 92개 운영기관 및 231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되으며, 이번 평가 결과로 제주관광대가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2024년도 우수과정으로 일반과정과 차별화 및 정부지원금 증액 등 우대를 받게 된다.

K-MOVE스쿨 사업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구인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과정을 통해 직무역량과 어학능력 향상의 해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수 수료 후 해당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관광대 김성규 총장은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현지 기업요구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앞으로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해외취업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대는 2023년 교육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뉴질랜드 치기공 연수과정 및 호주 조리&HT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10명의 참여학생들이 오는 20일 뉴질랜드 및 호주로 출국 후 취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