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서포터즈 역량강화 교육.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는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혁신그룹의 학생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3일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 기자단 SWUrepoter(슈리포터), 홍보대사 홍보바롬이, SWU家mentor(슈가멘토, 입학팀), SWUtarter(슈타터, 창업교육센터) 등 주요 부서에서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을 담당하는 학생서포터즈를 모아 각 활동내용을 공유해 서포터즈 간 교류를 활발히 하고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학생혁신그룹 교육은 11개 학생서포터즈의 30여 명이 참석해 ‘SNS 운영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강의연구소(대표 전아름)는 각 서포터즈의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활동내용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SNS콘텐츠기획, 제작 및 피드백까지의 전 과정을 교육했다. 3일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1달 동안 SNS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하여 우수팀을 시상하기도 한다.

서울여대는 앞으로도 학생혁신그룹으로 학생서포터즈에 대한 꾸준한 지원과 체계적인 소통을 통해 유기적인 홍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서울여대의 우수 교육성과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확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