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실습 공동 운영·포트폴리오 공유 이뤄져

청강문화산업대와 미니맵 관계자들이 지난 8일 교내 청강홀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청강문화산업대)
청강문화산업대와 미니맵 관계자들이 지난 8일 교내 청강홀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청강문화산업대)

[한국대학신문 강성진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산학협력단은 지난 8일 교내 청강홀에서 미니맵과 ‘게임콘텐츠분야 우수 인재 양성·산학공동 발전을 위한 산학협동’ 협정 체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성현 청강문화산업대 산학협력단장 △염동현 청강문화산업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조성희 미니맵 대표이사 △이정민 미니맵 커뮤니티 매니저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 교육 콘텐츠 개발·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협력 △졸업작품 평가 △우수 작품 멘토링·특강·전시 △현장 실습 공동 운영 협력 △우수학생 포트폴리오 상호 공유를 통한 채용 협력 등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더불어 미니맵의 게임 아카이빙 시스템을 활용해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에서 개발한 작품을 연도별로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임 관련 산업군에 진출할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염동현 원장은 “미니맵과 협약을 맺어 게임 외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미니맵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