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철 춘해보건대 부총장, 울산시 행정국장 등 참여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추진 위해 상생 협력 방안 논의

춘해보건대와 울산광역시가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춘해보건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와 울산광역시 행정국(행정국장 김연옥)은 19일 오후 2시 춘해보건대 도생관 2층 회의실에서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병철 춘해보건대 부총장 등 대학 보직자들과 울산시 행정국장을 비롯한 인재교육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해 지자체와 대학의 상생 협력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주요 간담회 내용으로는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운영 △지역기반형 유아 보육 혁신지원사업 운영과 교육발전특구 추진의 연계방안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RISE 사업과 교육발전특구 추진의 연계방안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한 교육개혁 단위과제 제안 등이 있다.

양 기관은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를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최병철 부총장은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선정을 위해 지역과 대학이 서로 협력, 상생하는 동반성장의 허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