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교사컨퍼런스 행사장 모습.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22일부터 23일까지 고양 소노캄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고교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MJ교사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했다. 

명지대 입학처와 경기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연계해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 고교 교사들에게 명지대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이정환 명지대 입학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24학년도 입시 결과 및 2025학년도 전형 안내 △평가모집단위의 이해 △서류평가 기준 안내 △모의 서류평가 진행 △결과 공개·질의응답 △대입전형 이해와 대비방안 강의 순으로 이뤄졌다. 

이정환 명지대 입학처장은 “이번 MJ교사컨퍼런스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 서류평가와 같은 실습 기회를 얻기 힘들었던 교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한편, 명지대 학생부종합전형 절차에 대한 공개를 확대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향상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지역에서 컨퍼런스를 진행해 지역 내 교육 현장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에 참여한 오수석 경기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회장은 “모의 서류평가 실습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진학지도를 담당하는 교사들의 전형 평가 이해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명지대 입학처 인재발굴팀은 공정하고 투명한 입학전형을 운영하기 위해 위촉사정관·전임사정관의 평가 전문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MJ대입공감, MJ교사연수, MJ대입포럼, MJ모의전형 등 교육현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