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와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와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이사장 조호원)은 지난 19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학위 취득 및 취업으로 연계되는 다양한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우수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경기과학기술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한 대학이며, 교육부 전국 대학평가 최고등급과 교육국제화역량인증(IEQAS)을 획득하고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융합대학(빅데이터 분야), 첨단산업 부트캠프 인재양성대학(반도체 분야), 미래형 자동차 현장인력양성대학(친환경자동차 xEV 분야)의 역할을 수행하며 명실상부 시흥을 대표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은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BHA 훈련기관’으로서 직업훈련 인증평가는 전국의 모든 훈련기관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교육시설, 강사진, 교육생 만족도, 교육과정 개발역량, 혁신적 훈련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훈련기관을 선정하는 제도이기에 BHA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의 우수한 교육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저출산‧고령화 사회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교육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미래산업수요에 대응하는 우수인재양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지역사회의 혁신과 성공이 대한민국의 발전으로 연결되기에, 교육기관과 지역사회가 공존‧상생하는 노력의 청사진을 제시한 경기과학기술대와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