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16~18일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빵지순례를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권혁률)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16~18일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이하 빵지순례)을 진행했다.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은 3곳의 제과제빵산업체(명장Ten-일산 소재, 어로프 슬라이스피스-경기광주 소재, 빵과당신-평택 소재) 탐방을 통한 제과제빵 직무이해 과정이며 예비신입생 및 재학생 88명이 참여했다.

국내 제과명장이 운영하는 산업체를 선정해 명장 특강, 산업체 매장 및 생산라인 견학, 시식 등의 순서로 진행해 제과제빵 트랜드를 이해하도록 했다

이번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입학하기 전 학과 직무체험을 할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라고 전했다.

한국관광대 호텔제과제빵과는 제과제빵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해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 및 실무기능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가르쳐 국내는 물론 해외 제과제빵업계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호텔제과제빵과는 신규로 구축한 베이커리창업실습실 이외에도 데코레이션실습실, 제과실습실, 제빵실습실 등 1ㆍ2학년 재학생들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실무수업을 진행하기에 충분한 교육환경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