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

서울사이버대 수업 모습.
서울사이버대 수업 모습.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대학원장 김환)이 26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출신 대학의 전공(학과)와 관계없이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였거나 법령에 의해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된 온라인 사회복지대학원으로, 지속가능사회 구현에 기여하는 실천 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현대사회의 복지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5대 교육 분야에 대하여 특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지상담, 아동·청소년, 노인, 사회적경제·지역사회개발, 다문화·국제사회복지 5대 특화분야에 분야별 세부 교과목을 편성하고 있으며, 관련된 연구회, 견학,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졸업생들이 실무 전문가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졸업 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온라인 대학임에도 서울사이버대만의 전국 산학연계기관을 통해 현장 교육·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사회복지분야 공무원, 사회복지 및 사회서비스부문 연구원, 사회적기업 설립 컨설턴트, 사회서비스센터기관장, 노인 및 아동케어센터 기관장,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사회복지실천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2일부터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