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와 KT 업무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25일 KT 전남·북 광역본부(본부장 지정용 전무)와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한 상호 협력과 AI/DX 기반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KT 김용남 전남·북 법인 고객 본부장과 박진배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대 본관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24년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한 분야별 산·학 협력 △KT의 인재 육성 노하우를 활용하여 기업 실무형 AI 인재 양성 상호 협력 △ICT 기술을 활용한 안전하고도 쾌적한 캠퍼스 환경 구축 협력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특성화 사업 발굴 도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전주대 박진배 총장은 “KT와의 협약은 전주대의 글로컬대학 도약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AI 인재 양성,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및 연구인프라를 구축해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KT 김용남 전남·북 법인 고객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대의 글로컬대학 선정에 적극 지원하고, KT의 인공지능 능력 시험인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를 도입해 전북지역 AI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