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외국어-지역학 기반 전문성과 ㈜에이프로 현장경험 및 네트워크 등 결합

한국외대-(주)에이프로 업무협약 체결식. 왼쪽부터 오세홍 학생·인재개발처장, 강기훈 산학연계부총장, 정상철 글로벌캠퍼스 부총장, 임종현 ㈜에이프로 대표이사 회장, 김영두 인재경영본부 부사장.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김민정)는 지난 25일 글로벌캠퍼스 백년관 10층 총장실에서 2차전지 활성화 공정 장비 전문기업 ㈜에이프로(대표이사 회장 임종현)와 외국어·글로벌 특화 인력 양성 및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외국어·글로벌 특화 인력 채용 등 미래 신사업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략적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정상철 한국외대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한국외대의 강점인 외국어·글로벌 분야 인재가 2차전지 등 신사업 분야 현장에서 빼어난 역량을 발휘하길 기대한다”라면서, “한국외대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지역학 자산을 ㈜에이프로와 공유해 양 기관이 세계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프로 임종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주)에이프로와 한국외대와 협력을 더욱 지속, 강화해 양 기관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해 나갈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외대 정상철 글로벌캠퍼스 부총장, 강기훈 산학연계부총장, 오세홍 학생·인재개발처장, ㈜에이프로 임종현 대표이사 회장, 김영두 인재경영본부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