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AI채용 전문가과정’ 교수역량강화 교육 모습.
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가 ‘AI채용 전문가과정’ 교수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동계방학 교수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지난달 8일부터 31일까지 ‘AI 채용 전문가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다온컴퍼니 최준형 대표가 강사로 나서 전용 LMS시스템을 활용, ‘AI채용전문가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호남대 취업BUM교수 및 평생지도교수 등 42명이 참여해 수료했다.

교육과정은 AI 채용 전반의 교육, 컨설팅 기법을 교육하는 과정으로 많은 기업체와 기관에서 AI 채용시스템을 도입하고 있기에 실질적인 취업지도에 필요한 과정으로 기획했다.

주요 강의내용은 AI 채용시장 개론을 시작으로 웹 프로그램을 활용한 자소서 분석기법, AI 면접 대비 전략 등을 다뤘으며. 먼저 AI 자소서 분석 프로세스의 이해, AI 자소서 솔루션 비교분석, AI 자소서 양적분석/질적분석, 다음으로 AI 면접 평가의 이해, AI 면접 솔루션 비교분석, AI 면접 대비법 등으로 총 8차시의 교육으로 제공됐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최근 AI 채용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수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을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역량강화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