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채용 방식 변화, 노션(Notion) 활용법 특강

2024년 진로‧취업 트렌드 및 노션 활용법 특강.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7일 백주년기념관에서 ‘2024년 진로‧취업 트렌드 및 노션 활용법’ 특강을 개최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학생 지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약 5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변화하는 취업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둔 이번 교육은 오전,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세션에서는 링크드인 한국파트너 강원준 대표가 ‘글로벌 취업 트렌드 및 취업 멘토링 기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원준 대표는 기업의 채용 방식 변화 분석, 2024년 대학생의 취업 준비 현황, 기업의 필요 역량 변화에 따른 학생들의 경력 관리 전략 등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변화하는 취업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향성을 모색할 수 있었다.

오후 세션에서는 노션 전문가 딥택트러닝 박현정 대표가 ‘노션 활용법’ 특강을 진행했다. 박 대표는 메모, 문서,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베이스, 공개 웹사이트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인 노션을 실제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오는 20일과 22일에는 줌(Zoom)을 통해 노션 활용 실습에 해당하는 심화 1, 2단계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현정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노션을 활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욱 질 높은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교육에 대해 5.0만점에 4.83의 높은 만족도를 주었고, “취업 시장과 채용 경향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 “유사한 강의들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