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국립군산대학교는 15일 교내 아카데미홀에서 ‘2023학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국립군산대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이 주최한 이 포럼은 2023학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부서별 우수사례 및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융합교육 선도대학으로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열렸다.

성과포럼에는 국립군산대 최연성 부총장, 국립대학육성사업단장 오정근, 전북특별자치도 문승우 도의원, 교직원, 지역 내 고등학교,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최연성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새로운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헌신한 교직원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국립군산대만의 특색있고 유연한 학사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로 말했다.

성과포럼은 ‘오늘과 내일’ 등 총 2개의 세션으로 구분해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국립대학육성사업 우수사례를 소개·공유하는 부스를 설치하고, 전국 최초로 실시한 G-SEED의 우수사례 영상 전시 및 발표회를 진행해 교내 구성원, 지역 내 고등학교 관계자에게 국립군산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국립군산대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새만금·군산 군가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위한 산업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를 갖고 특화 전략 기반 자율혁신, 융복합 및 전문인재 양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특화 인재양성, 대학자원 지역사회에 개방·공유, 문화공간으로서의 대학 조성, 대학 간 협력네트워크 강화, 학생역량강화, 교육역량강화 등의 활동을 하며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는 새로운 발전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립군산대는 지속가능한 교육혁신 체계를 탄탄하게 다지기 위해 특성화 대학부제, 전공 및 교양교육, 성과관리 등 정책연구 성과를 공유 및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