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공동 활용, 항공·드론 첨단 분야 인재양성 협력 등

경상국립대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CArDIo)은 서울사이버대 국방융합대학과 교육 콘텐츠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CArDIo, 단장 류성기)은 지난 19일 서울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대학(학장 김성도)과 교육 콘텐츠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서 △항공·드론 첨단 분야 인재양성 협력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공동활용대학 간 학생 및 수업 교류 △항공·드론 교육콘텐츠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력 등의 교류를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항공·드론 분야의 혁신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인식을 공유하고 연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으며, 비교과 연계 프로그램의 공동개발을 위한 향후 계획도 논의했다.

김윤수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 부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항공·드론 혁신융합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항공·드론 기술을 다양한 전문 분야와 접목해 해당 분야의 우수한 인재 발굴과 육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넓은 스펙트럼의 항공·드론 분야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정기적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