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에코업 업무협약식 및 생성과공유회.
2023 에코업 업무협약식 및 생성과공유회.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김영)이 22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 112호에서 ‘2023 에코업 업무협약식 및 학생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업무협약식 협약기관장 및 에코업 혁신융합대학사업에 참여하는 5개 대학 관계자, 공로상 수상 대상자, 학생 성과 수상자, 장학금 수여 대상자, 사업참여 교원, 사업서포터즈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사업단 홍보영상 상영, 총 4건의 업무협약식(△에코업 5개 사업단 간 △에코업-DSC모빌리티 ICT사업본부 간 △에코업-이차전지사업단 간 △에코업-세종테크노파크 간)이 이뤄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시상식(학생성과, 공로상, 장학금 수여식) △에코업 프로그램 참여 학부생 연구원 성과 발표 △연구지원사업 과제 참여 학부생 성과 발표 △서포터즈 수기 공모전 대상자 발표 △성과전시 관람 등이 이어졌다.

김영 고려대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지자체 연계형 에코업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에코업 분야 여러 유관기관 간 협력을 통한 대한민국 에코업 성장을 주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 및 꾸준한 사업 성과 공유로 지속적인 동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대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6월에 출범했으며,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으로보터 2026년까지 4년간 매년 102억 원의 재정을 지원받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