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 도모 목적

영남이공대가 22일 디플에이치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영남이공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2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디플에이치알(고초대졸닷컴)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식과 기술, 자원 등을 활용해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재용 총장과 박중우 디플에이치알(고초대졸닷컴)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인적 물적 자원 활용 △기술개발과 교류 △전문 인력·교수진 상호 교류 △학생 취업 협력 등을 통해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력 취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디플에이치알은 대한민국 1위 현장·기능직 채용 플랫폼으로, 변화하는 채용시장에서 생산·기능직에 특화된 형태의 채용공고 사이트로 고졸·전문대학 졸업 구직자들의 취업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은 “디플에이치알의 특화된 채용 정보와 생산·기능직 채용 결과 분석을 통한 기업별 취업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년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취업 매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청년 인구 유출 방지와 지역 기업의 현장직 채용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디플에이치알 박중우 대표는 “앞으로 디플에이치알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취업 프로그램에 동참할 우수 기업체를 발굴하는 등 영남이공대와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는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에 이어 2024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