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왼쪽)과 구국모 부총장이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교육나눔공헌부문 수상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www.iscu.ac.kr)가 최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교육나눔공헌 부문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공동 주관하는 제14회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국민과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고 스스로도 행복해진 국민/기업(기관)을 찾아 포상하고, 사회공헌의 필요성과 진정성을 알려 더욱 발전된 공헌문화를 창조하고자 제정된 행사다.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경로를 통한 사회적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특별히 각 지역마다 존재하는 지역학생회와 봉사단의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햇빛봉사단은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을 통해 헌혈기부 캠페인,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들 배식 및 식당 청소 봉사, 경기 군포시 당정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양지의집 식사 도움 및 봉사, 노숙인 대상 겨울용품 키트와 김장 배달,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을 둔 가정에 사랑의 쌀 나눔 행사, 동탄노인복지관과 독거어르신 주거지 청소 협약 및 봉사, 지역사회 환경정리를 위한 플로깅 진행 등 다양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고 있다.

미소봉사단에서는 환경미화를 위한 플로깅, 지역단체 및 주민들에게 손세정제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적십자를 통해 2023년에는 수해피해 이재민을 위한 지원성금 1천 5백만 원, 2022년에는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한 성금 1천만 원,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1천만 원 기부 등 인도주의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융·복합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이다”라며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 커리큘럼을 통한 교육 환경 조성과, 더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사회적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