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내달 2일 <2009한국교육개발원-중국국가교육발전중심 공동세미나> 개최

고등교육개혁이 최근 한국과 중국의 주요한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양국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교육개발원(원장 진동섭)은 내달 2일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우면동 청사 제1회의실에서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고등교육개혁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2009한국교육개발원-중국국가교육발전중심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엄상현 교과부 학술연구정책실장이 기조강연하며 왕 펭 중국국가교육발전중심센터 부소장이 '포스트 대중 시대의 중국 고등교육 시스템과 개혁'에 대해, 유현숙 한국교육개발원 고등교육연구실장이 '연구와 교육력 질 향상을 위한 고등교육정책'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외에도 중국측에서는 리우 쳉보 중국국가교육발전중심센터 실장('중국 고등교육기관의 거버넌스 개혁에의 집중'), 류 하이홍 센터 부교수('21세기 고등교육 참여확대를 위한 중국 정책 분석')가, 한국측에서는 정광희 한국교육개발원 대입제도연구실장('우수학생 선발을 위한 대입정책'), 최상덕 인재평생교육연구실장('평생학습사회에서의 대학의 역할 활성화 방안')이 발표자로 나선다.

홍영란 고등인재교육연구본부장과 웬 야오 팡 교수 등이 양 측을 대표해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 참석 희망자는 한국교육개발원 국제협력실로 이메일(international@kedi.re.kr)이나 팩스(02-3460-0156)을 통해 28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