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산업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매치업 드론전문가과정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서울대학교가 지난 4일 K-MOOC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드론전문가과정을 개강했다.

동서울대의 드론전문가 온라인 기초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4차 산업 분야 직무 향상을 위한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의 한 분야로, 동서울대와 LIG넥스원, TS무인항공, 유인프라가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며,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직무능력을 토대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수 시 동서울대와 대표기업이 함께 인증하는 기초직무능력인증서가 발급된다.

드론전문가과정은 드론을 운용하는 데 필요한 조종, 촬영, 코딩, 정비 등 다양한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과정으로, 조종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을 섭렵한 전문가를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드론은 군사용, 촬영용, 운송 및 다양한 민간 분야에도 넓게 활용될 수 있어 전문기술자의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날 것이므로, 드론전문가과정은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드론 전문가 기초과정교육.

2022년부터 매년 2회씩 운영된 바 있는 드론전문가과정은, 드론 코딩, 드론 정비, 드론 조종, 드론 촬영의 4개 분야, 총 7개의 드론 강좌가 개설돼 있다.

실제 수강했던 학습자들은 “원리부터 고급 단계까지 두루 배울 수 있다”, “쉽게 접하지 못했던 내용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실제로 제작 및 조종을 현장실습 영상으로 보여주며 강의하니 이해하기 쉽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후 대면실습 심화과정 수강신청 시, 온라인 기초과정 이수자는 우선순위로 선발된다. 강좌는 6월 9일까지 운영되며, 5월 26일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