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 탄 응우엔 학생 20명 학생 대표해 입학선서
학생 시상식, 오리엔테이션, 장기자랑 등 진행

포항대가 ‘2024학년도 1학기(봄) 한국어연수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포항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국제교육개발원은 지난 8일 성실관 109호 합동 세미나실에서 국제교육개발원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한국어 담당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1학기(봄) 한국어연수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국제교육개발원(원장 강명수)이 개설한 ‘한국어연수과정’에 입학한 20명을 대표해서 팜 탄 응우엔(베트남 하노이)이 입학선서를 했다.

2부 행사에서는 △우수상 △개근상 △모범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됐다. 3부 행사에서는 한국유학 생활과 대학 생활 전반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고, 한국어 연수생들의 개인기를 맘껏 발산하는 장기자랑이 펼쳐지기도 했다.

강명수 국제교육개발원장은 한국어 연수생들에게 “새봄이 성큼 다가온 3월, 새로운 희망을 품고 한국어를 열심히 익히기 바란다”며 “유학 생활이 힘들고 낯설지라도 연수기간 동안 한국어를 충실히 배워 원하는 학과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포항대 국제교육개발원에는 현재 약 6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어연수과정과 전문학사과정으로 재학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