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덕 지음 《경쟁에서 승리하는 프레젠테이션 58》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MD연구소는 최근 경쟁에서 승리하는 프레젠테이션 역량 58가지를 소개하는 책을 발간했다.

《경쟁에서 승리하는 프레젠테이션 58》은 총 4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경쟁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의 사전 마인드와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이론들에 대해 다뤘다. 2부에서는 프레젠테이션 콘텐츠를 크리에이티브하게 제작하는 법에 대해 설명한다. 3부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이끌어 갈 프레젠터의 핵심역량에 대해서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마지막 4부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알아야 할 비상상황, 질의응답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저자 오만덕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와 발표 공포증을 가진 대학생들을 위해 이 책을 펴냈다고 말한다. 저자는 “신입생 시절 발표 때문에 불안해했던 추억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라며 “대학생들은 프레젠테이션 역량 58가지를 학습해 경쟁력을 갖춘 매력 있는 직장인으로 포지셔닝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 책이 제시한 역량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아마추어 프레젠터에서 프로 프레젠터로 변신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고수기본지침서”라고 밝혔다. 또 “경쟁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기업구성원, 입찰을 위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기업 CEO 등에게 매력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자 오만덕 박사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를 역임하며 광고크리에이티브과(전 광고제작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이론과 스킬을 가르쳤다. 또 광고대행사 경쟁프레젠테이션에 프레젠터로 참여한 경험과 국내외 학술세미나를 포함한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경험을 되살려 이 책을 펴냈다. (OMD연구소/1만 8000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