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매년 3월 60여개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글로벌 행사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강원지역 대중들을 위한 ‘2024년 세계 뇌 주간 (Brain Awareness Week)’을 오는 14일 개최한다.

이번 ‘2024 세계 뇌 주간’ 강원지역 행사의 강연자로 한림대 안은희 교수(생리학교실), 전세진 교수(약리학교실), 이찬희 교수(바이오메디컬학과)가 ‘뇌의 영역별 기능 및 뇌질환’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23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뇌 주간 행사는 한국뇌신경과학회와 한국뇌연구원과 공동 개최하며, 3월 11일부터 17일까지 서울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이번 ‘2024 세계 뇌 주간’은 지역별 강연을 확대하여 국내 유명 뇌과학자들의 다양하고 알찬 대중 강연을 통해 뇌과학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대면으로 만나며 소통하는 강연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한국뇌신경과학회 문제일 회장은 “세계적인 뇌과학 축제인 세계 뇌 주간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뇌과학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이 국내 저명 뇌과학자의 강연을 생생한 현장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가능하며, 평소 뇌과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뇌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지역 행사 주최자인 한림대 안은희 교수는 “많은 대중들과의 소통을 고대한다”고 전했다.

강원지역 대중 강연은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한림대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포스터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