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기독학원 곽충환 이사장도 취임

이승철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남대학교 제18대 이승철 총장은 14일 오후 교내 성지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지역과 함께, 세계로 대전환’이란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총장 취임식과 함께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제24대 곽충환 이사장 취임식과 신정호 전임 이사장의 이임식 및 대학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영순 국회의원, 최충규 대덕구청장, 황인무 전 국방부차관과 목원대 이희학 총장 등 지역대학 총장들이 다수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 총장은 개교 70주년 준비 발전기금 캠페인 ‘1호’ 기탁자로 2억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쾌척했다.

이 총장은 취임사에서 “현재의 위기를 우리 대학의 새로운 도약과 혁신을 위한 대전환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며 “세계의 젊은이들이 우리 대학으로 올 것이며, 한남대는 우리 지역의 혁신을 선도하는 주체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선한 청지기 정신으로 겸손히 잘 섬기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진행된 이사장 취임식에서 곽충환 신임 이사장은 “선교사들이 세운 우리대학의 기독사학의 정체성을 지키고 총장님, 교직원들과 잘 소통하려한다”며 “명품 한남대의 이름이 지역을 넘어 세계에 선한 영향력이 되도록 한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이승철 총장은 중앙대에서 행정학 학사·석사, 독일 Konstanz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1988년 한남대 교수로 부임했으며, 기획조정처장, 사회과학대학장, 국방전략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지방행정혁신평가위원, 병무청 자체평가 심의위원, 육군·해군·합참 발전자문위원, 아데나워 학술교류회 회장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펼쳐왔다.

곽충환 이사장은 한남대 영문학과와 장신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 나눔의교회를 개척해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으며,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통합) 정치부장, 신학교육부장, 감사위원, 함해노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