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지역사회 공헌 목적
2024년도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 방안 협의

오산대가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오산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12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경용)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오산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허남윤 총장과 이경용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과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공동체를 구축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양 기관은 2024년도에 공동으로 추진할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연계형 봉사활동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봉사활동의 확산을 위한 정책 개발, 제도 개선, 기반 구축을 위한 협력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등의 내용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허남윤 총장은 “오산시자원봉사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참여하고 대학의 공적 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경용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함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산대는 2019년부터 교육부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