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NU-G 대학원 스터디 라운지 개소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생활관에 대학원 및 외국인 학생들의 연구력 향상을 위한 전용 공간인 ‘JBNU-G 대학원 스터디 라운지’를 개소했다.

전북대는 그간 대학원 및 외국인 학생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공간 필요성에 따라 4단계 BK21 대학원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생활관 참빛1관 101호실을 새 단장해 98㎡ 규모의 스터디 라운지를 조성했다.

18일 양오봉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새롭게 조성된 스터디 라운지를 함께 둘러봤다.

대학원 스터디 라운지는 생활관 입주 대학원생 및 외국인 학생 누구나 편하게 찾아 함께 공부하며 연구 몰입도를 높일 수 있고, 휴식을 취하며 심리적 안정감도 높일 수 있도록 조성됐다.

특히 426명의 외국인 유학생과 117명의 대학원생이 생활하는 참빛관에 위치해 있어 학생들의 활용도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양오봉 총장은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창의적인 생각이 나오는 것이기에 오늘 문을 연 대학원 스터디 라운지는 세상을 바꿔나갈 전북대 연구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며 “이 공간이 대학원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출의 마르지 않는 샘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