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 업무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19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 사항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는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대학과 지역 사회, 지역 산업체, 지역 연구기관 등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중장기적이고 혁신적인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글로컬대학 30 사업은 지역의 사활이 걸린 사안으로 대학의 경쟁력 확보가 곧 경주시의 경쟁력 확보라는 차원에서 동국대 WISE캠퍼스와 긴밀하게 협업체계를 갖춰 적극적으로 준비해 반드시 글로컬대학 30 대학에 선정되어 동국대 WISE캠퍼스가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경주시도 지역을 살리는 절체절명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동국대 WISE캠퍼스가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과 문화 산업의 중심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특성화 교육체계 구축과 경주시·산업체·대학간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발전할수 있는 글로컬대학 30 사업에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