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120여 명 참석
박세인 슈퍼인스피치 대표 특강 진행

경동대가 27일 중소기업 바로알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경동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27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재학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중소(중견)기업 바로알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중견)기업 인식 제고와 바른 직업관 확립을 위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와 연계해 진행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3개 섹션으로 진행됐다. 1부 ‘중소기업에서 답을 찾다’에서 특강을 한 박세인 슈퍼인스피치 대표는 중소기업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불식하고 좋은 기업을 찾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경동대 졸업생들이 후배들과 경험을 나눴다. 디자인학과 등 여러 학과 출신들이 자신이 근무하는 회사와 직무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선배들과의 Q&A’를 통해 직장과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경동대 디자인학과 졸업 후 ‘코스모&컴퍼니’에 취업한 주영종씨는 “후배들을 만나니 감회가 새롭다”며 “대학생활을 즐기면서도 차근차근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이 모두 원하는 직장으로 가게 되길 바란다”며 저학년 때부터의 꾸준한 취업준비를 당부했다.

김금찬 취업복지처장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중소기업을 바로 이해하고 취업 계획도 더욱 가다듬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동대 취업사관교육센터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중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