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법 교육 활성화 등에 협력키로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이철환, 이하 로스쿨)이 지난 13일 법무부와 ‘나누는 법 행복한 법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철환 전남대 로스쿨원장과 주철현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 지역사회 법 교육 활성화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에 있어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법무부는 전남대 로스쿨이 지역 내 어린이·청소년·일반시민들을 위한 법률 봉사활동을 벌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전남대 로스쿨 학생들을 위한 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실무 학습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양 기관은 △법 교육 기초연구 △학술 행사 개최 등에 있어 공동으로 협력, 법 교육의 이론적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공감대를 넓혀 나갈 방침이다.

이철환 원장은 “법무부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로스쿨로서의 사명·역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한층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주철현 국장은 “대학과 법 관련 기관이 효과적으로 협력하면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건전한 법의식을 갖고 행복하고 합리적인 법률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