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및 상담심리···첫 온라인 석사 ‘스타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http://grad.iscu.ac.kr, 원장 허묘연)은 1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기 신입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기 모집은 휴먼서비스대학원(사회복지학 석사과정)과 상담심리대학원(상담심리학 석사과정) 각 60명씩 총 120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은 우리나라 사회복지에서 잘 발달되지 못한 사회서비스 분야에 초점을 두고 전문가를 양성한다. 사회서비스정책 연구자, 사회서비스실천 전문가, 그리고 사회서비스기관의 CEO 및 컨설턴트라는 세 가지 트랙으로 마련됐다.

상담심리 석사과정은 다양한 개인의 적응문제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상담인재 육성이 목표다. 상담심리학의 최근 학문적 동향과 실무현장 상황을 고려한 특성화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세대간 상담’과 ‘위기관리상담’ 트랙을 구축했다.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울사이버대가 개발한 차세대 이러닝 시스템인 ‘SCU Learning WAVE’를 적용한다. 석사과정에서 교수와 학생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한 만큼 다양한 세미나와 화상회의 등을 통해 상호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허묘연 대학원장은 “서울사이버대학원이 사회서비스와 상담심리 분야로 특화된 만큼 전문성을 확보하려는 신입생들의 많은 지원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입생은 학부성적 2.5이상인 학사학위 소지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전형에서 자기소개서 및 경력서, 학업연구계획서, 학부 성적 등을 평가한다. 합격자에 한해 2차 전형인 면접·구술시험을 실시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2)944-500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