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사건 철저히 조사, 재발방지책 마련할 것”

일부 학생이 후배들을 집단구타한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은 동국대 경찰행정학과가 사과문을 10일 발표했다. 이 학과 교수들은 ‘경찰행정학과 교수들이 드리는 사과의 말씀’이란 글을 통해 폭행 사건을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경찰행정학과 교수들은 글에서 “이번 학내 폭행 사건으로 경찰행정학과와 동국대 전체 구성원에게 충격을 줬을 뿐 아니라, 사건을 사전에 예방하지 못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했던 점을 반성한다”며 “사건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피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 가해 학생들에게는 엄중히 책임을 묻고, 피해 학생들을 위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며 “유사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학생 상담 횟수를 늘리고 애로사항을 수시로 들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매학기 학부모 초청간담회를 열어 학생 지도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교육과정을 개편해 인성 교육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교수들은 또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교수 일동은 심기일전해 학생 지도에 임하겠다. 다시는 이런 사건이 동국대, 특히 경찰행정학과에서 재발 또는 묵인되지 않도록 힘쓸 것”이라며 “학과에 대한 학부모·동문들의 믿음이 더 이상 실추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