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렬 사회, 초신성 공연, 변천사 쇼트트랙 선수 등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19일 신‧편입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입학식·오리엔테이션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의 틀에 박힌 입학식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며 호흡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오는 19일 오후 2시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2011학년도 입학식에서는 식장 전면에 설치되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유명인사 및 경희사이버대 출신 동문, 재학생들의 입학 축하 메시지 등 축하 영상을 상영한다.

입학식 후에는 학과별로 신입생 환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 학부모·학생·소속 학과 교수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OT에는 2011학년도 신입생 김창렬(문화예술경영학과)씨가 사회를 보고 가수 초신성(정보통신학과)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또한 지저스크라이스트, 캣츠 등 유명 뮤지컬 갈라쇼도 선보인다. 2011학번 새내기로 경희 온라인 캠퍼스를 함께 누릴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 금메달리스트 변천사 선수(글로벌경영학과)와 3학년에 편입하는 영화 ‘로맨틱 아일랜드’의 강철우 감독(문화예술경영학과) 등도 자리를 함께해 신입생들과 축제를 즐길 예정이다.

특히 이번 OT는 바다 건너 일본에서도 진행된다. 일본지회에서는 동경 네리마구 히카리가오카에서 신입생 환영회를 겸한 교류행사가 열린다. 신입생은 물론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에는 예비 경희사이버대인의 대학 생활을 돕는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일본지회 커뮤니티 가입 안내도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신입생은 물론 학부모 모두가 입학식을 통해 첫 출발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모두가 잊지 못할 추억의 자리, 축제의 한마당이 되도록 야심차게 기획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