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한 유명 사립대 의대에 재학 중인 남학생들이 동료 여학생을 집단으로 성추행하고 추행 장면을 휴대전화로 촬영한 사건이 발생했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이 학교 의대 남학생 3명은 동기 여학생 A씨와 지난달 21일 경기도로 여행을 가 민박집을 잡고 술을 마셨다.

이들 남학생은 함께 술을 마시던 A씨가 잠든 틈을 타 추행했으며 추행 장면을 휴대전화로 촬영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다음날 경찰과 여성가족부 성폭력상담소 등에 피해 사실을 신고했고 학교 상담센터에도 관련 사실을 알렸다. A씨는 피해 충격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자신이 추행뿐 아니라 성폭행까지 당했을 개연성이 있다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가해자들을 반드시 처벌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가해 남학생들은 경찰에서 A씨를 추행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찍은 사실은 인정했으나 성폭행 혐의는 부인했다. 당시 촬영한 영상 등은 이미 삭제한 상태였다.

경찰은 A씨의 체액과 혈액 등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했으며 당시 촬영에 쓰인 휴대전화도 함께 제출해 영상 복원을 요청했다.

경찰은 국과수 감정 결과에 따라 특수강간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특수강간죄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조항으로 형량은 징역 5년~무기징역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