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단체협의회·전국교수노동조합·한국비정규교수노동조합·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등 교수학술 4단체가 성화대에 임시이사를 파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4단체는 5일 성명서를 통해 “교과부가 ‘교수월급 13만원’ 언론보도가 나자 부랴부랴 성화대 감사에 들어갔다”며 “지난 2006년 감사원이 비리를 적발하고 교과부에 통부했지만 교과부는 실무자 징계 및 시정요구로 얼버무리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성화대 교수협의회는 추가 비리사례를 교과부와 국회, 감사원 등에 수차례 제보했으나 교과부는 계속 묵살해왔다”며 “교과부가 이렇게 책임을 방기한 사이 내부 공익고발자들에 대한 학교 측의 보복과 학생 학습권 침해 등 파행운영은 계속됐고, 급기야 ‘교수월급 13만원’이라는 충격적인 사태까지 발생하고 말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교수노조 등은 지난 2009년 8월 31일 성명서, 2010년 1월 25일 성명서, 2010년 2월 18일 사립대학비리척결교직원연대 성명서, 2010년 7월 21일 사립대학비리척결교직원연대 감사청원서 등을 통해 성화대 이행기 설립자의 비리를 조사해 달라고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다. 그렇지만 교과부는 이들의 요구를 모르쇠로 일관했다는 게 이들 4단체의 주장이다.

이들은 “교과부가 최소한의 책임감이 있다면 이제라도 엄정한 감사를 통해 설립자와 그 가족들이 벌인 파렴치한 비리를 밝혀 학원에서 추방해야 한다”며 성화대 이사진 전원을 해임하고 학교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일할 임시이사를 즉각 파견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